본문 바로가기
프로토 승부식 1000원의 행복/프로토 승부식 결과

프로토 승부식 24회차 결과

by 아인즈울고운 2022. 3. 25.

호주vs일본은 정말 손에 땀을 쥐며 봤다. 초반부터 골대를 3번이나 맞추며 몰아붙이던 일본은 결국 경기 막판에 가서야 2골을 몰아치며 기적같은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 중국과 사우디가 비기면서 조1위가 되버림;)

확실히 호주는 홈이었지만 스쿼드가 불안정했음이 여실히 드러났고 일본은 원정이기에 체력적으로 불리했지만 특유의 조직력은 살아있었다.

 

한국vs이란은 과감한 선택이 그대로 적중했다. 새로 깐 하이브리드 잔디탓에 선수들이 적응을 못했는지 전반 초반부터 패스미스, 볼터치 실수가 빈번하여 실점 위기를 몇 차례 맞이했지만 전반 끝나기 직전 우리의 주장 손흥민이 무회전 미사일 슛을 통해 선취골을 넣었던게 이번 경기의 판을 뒤집은 장면이었다. 더 이상 이란은 침대 축구를 할 수 없었고 후반에 좁은 공간 패스 플레이를 통한 김영권의 추가골이 나오면서 확실한 승기를 잡았다. 다만 김민재가 교체 아웃된 후 수비에 대한 집중력이 급격히 저하되며 아즈문에게 유효 헤딩슛을 내줬다(유일한 이란의 유효슈팅). 

 

레바논vs시리아. 경기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동기부여 및 홈 원정 여부와 전력 위주로 밖에 분석할 수 없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레바논이 전반에만 3실점하여 관중들이 난입하여 경기 중단되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한다. 홈에서 동기부여도 없고 최약체인 시리아한테 전반에만 3실점이 말이 되나? 에휴...

 

중국vs사우디. 중국 홈 경기도 아니고 오히려 사우디 바로 옆인 아랍에미리트에서 치른 경기인데 사우디는 대체...

이 경기 역시 나의 뒤통수를 제대로 때렸다.

 

이라크vs아랍에미리트. 역시 두 팀 모두 이겨야하는 경기라 선취골 넣으면 수비적으로 돌변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경기를 보지는 못했지만 어쨌든 예상 적중이다.

 

개인적으로 적중한 3경기는 정말 만족했지만 나머지 2경기는 프로토 승부식 역시 쉽지많은 않다는 걸 느끼게 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