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토 승부식 1000원의 행복/프로토 승부식 분석

프로토 승부식 37회차 브렌트포드(홈) vs 사우샘프턴(원정) 분석

by 아인즈울고운 2022. 5. 7.

브렌트포드(홈)

- 최근 에릭센이 선발일 때 5연승이었지만 최근 2경기 1무1패로 기세가 살짝 꺾였다.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음.

- 에릭센 야넬트 뇌르고르의 탄탄한 중원.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혔다.

- 맨유 원정에서 대패했지만 슈팅수는 앞섰고 유효슈팅은 대등했다. (빗나간 슈팅 / 차단된 슈팅 다수). 기세가 한 풀 꺾이는 시점이 아닌가 우려된다.

- 일정상 사우샘프턴에 비해 체력적인 부담 존재한다.

 

사우샘프턴(원정)

- 3월부터 급격한 하락세. 최근 10경기 1승2무7패로 최악의 흐름. 

- 남은 경기에서 승점을 얻지 못하면 산술적으로 강등 가능성 존재. (브렌트포드도 마찬가지)

- 남은 경기 상대가 브렌트포드-리버풀-레스터이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

- 최근 원정 5경기 2무3패로 승리가 없다. 

- 원정에서의 기복이 너무 심하다. 번리 원정에서는 완패했지만 흐름이 상당히 좋았던 브라이튼 상대로는 무승부. 

 

최종분석

최근 3년 내의 양 팀 맞대결이 2경기 뿐(1승1패)이라 어떤 판단을 내리기에 근거가 너무나 부족하다. 

양 팀 모두 강등권의 위험이 사라진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존재할 것이다. 

브렌트포드는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2경기에서 미끄러진 상황이다. 물론 상대가 맨유와 토트넘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사우샘프턴은 아스날에게 거둔 1승을 제외하면 3월부터 현재까지 리그 경기 승리가 없다. 

 

브렌트포드는 최근 2경기에서 승리가 없고 체력적으로 부담이 있지만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게다가 맨유전을 제외하면 수비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반면에 사우샘프턴은 경기력이 너무 안 좋고 최근 실점이 너무 많아 수비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홈 팀인 브렌트포드 승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