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토 승부식 1000원의 행복/프로토 승부식 분석

프로토 승부식 85회차 뉴캐슬(홈) vs 에버턴(원정) 분석

by 아인즈울고운 2022. 10. 18.

뉴캐슬(홈)

최근 5경기 2승3무로 나쁘지 않은 흐름이고 리그에서 6무로 무승부가 가장 많은 팀이다. 맨시티에게 4실점, 리버풀에게 2실점을 제외하면 딱히 실점이 많지 않은데 이는 수비적으로 상당히 탄탄함을 의미한다. 생 막시맹과 이삭은 부상으로 여전히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 있는 점이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 있지만 최근 맨유전을 포함한 3경기(2승1무)에 생 막시맹과 이삭은 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올 시즌 뉴캐슬은 홈에서 2승 3무로 무패중이다.

 

에버턴(원정)

2연승을 달리다가 2연패를 하며 최근 주춤한 모습이다. 하지만 그 상대가 맨유, 토트넘이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납득가는 결과다. 올 시즌 지금까지의 에버턴의 흐름을 보면 강약약강이다. 리버풀이나 토트넘, 맨유, 첼시와 같이 전력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강한 팀 상대로는 승리를 하지 못했지만 그렇지 않은 팀들에게는 최소 무승부까지 거두며 승점을 챙기는 모습을 보인다. 여전히 수비쪽에 공백이 많고 칼버트 르윈이 복귀했지만 아직 경기력이 제대로 올라오지 않았다. 토트넘전에 경고 누적으로 뛰지 못했던 고든은 뉴캐슬전에 출전할 수 있다. 

 

최종분석

뉴캐슬은 현재 17득점 9실점으로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혀있고 에버턴은 8골 11실점으로 득점력은 저조하지만 고든이나 그레이, 이워비 같이 득점을 해줄 수 있는 자원들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1득점 정도는 기대할 수 있는 팀이다. 게다가 에버턴은 올 시즌 토트넘 원정을 제외하고는 모든 원정 경기에서 최소 1득점 이상을 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뉴캐슬 원정에서도 1득점 정도는 기대해볼만 하다. 다만 뉴캐슬이 홈에서 강한편이고 실점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쉽지는 않을 것이다. 

 

1:0 혹은 2:1로 뉴캐슬의 1점차 승리를 예상한다. 따라서 (-1)핸디무를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