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토 승부식 1000원의 행복/프로토 승부식 분석

프로토 승부식 23회차 미들즈브러(홈)vs첼시(원정) 분석

by 아인즈울고운 2022. 3. 19.

미들즈브러(홈)

- 맨유와 토트넘을 꺾고 올라왔다. 

- 2부리그지만 홈에서 9연승 중이며 단 4실점의 수비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현재 2부리그 7위로 승격 플레이오프 순위권에 걸쳐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상당히 무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 홈에서 분위기가 좋은 상태 + 강팀을 꺾고 올라왔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칠 것이다.

 

첼시(원정)

- 우크라이나 러시아 이슈로 구단 내부가 어수선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투헬 감독의 지휘 아래에서 컵대회 결승전 이외의 최근 경기 11승 중. 선수들도 크게 동요하지 않고 묵묵히 뛰고있다. 

- 최근 하베르츠가 선발로 뛰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최근 연속된 풀타임 출전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 선발은 루카쿠가 될 가능성이 높다. 

- 변수는 약팀 상대로 종종 실점하는 경우 + 체력적 부담 (원정2연전)이다. 특히 루턴과의 FA컵 원정경기가 떠오른다. 하부리그 팀 상대로 선 실점(전반에만 2실점). 

 

최종분석

양 팀의 전력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미들즈브러 패를 선택하는데 어렵지 않다. 다만 미들즈브러의 최근 기세와 첼시 구단의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을 고려하면 반전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본다. 최근 첼시의 원정 10경기를 살펴보면 노리치 번리전 빌라전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1점차 승리다. 현재까지 누적되어온 빡빡한 일정으로 인한 체력적 부담과 원정경기임을 고려하면 무승부 또는 (+1)핸디무 도 정말 매력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다.